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메인페이지로 이동 >
  • 열린마당 >
  • 입찰/채용공고 >
  • 입찰/채용공고

입찰/채용공고

종료 시민전시기획프로젝트-시민그림책갤러리 1.8’ 참여팀 발표

공고기간 : 0000-00-00 ~ 0000-00-00 조회수 : 276

시민전시기획프로젝트-시민그림책갤러리 1.8’ 참여팀 발표

 

()원주문화재단이 <시민전시기획프로젝트-시민그림책갤러리 1.8’> 프로젝트에 참여할 참가팀을 선정, 530() 발표했다.

 

시민그림책갤러리 1.8이란, 원주시민들이 전시기획자가 되어 그림책 큐레이터, 공간 디자이너, 그림책 작가 등 관련 전문가와 함께 약 1.8평 공간을 기획전시하는 시민문화예술활동 프로젝트이다.

 

시민그림책갤러리 1.8 심의위원회는 신청팀 모두 개성과 열의가 있어 선정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좀 더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고 진솔하게 접근한 내용을 바탕으로 참여팀을 선정했으며, 선정된 7팀 모두 각자의 개성을 그림책을 통해 기획하고 전시하길 바란다고 총평했다.

 

시민그림책갤러리 1.8 프로젝트는 69()부터 98()까지 약 3개월간 워크숍 및 세미나를 통해 나의 이야기를 그림책 전시 콘텐츠로 구현하고, ()원주여고 진달래관에서 98()부터 1014()까지 전시가 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시민그림책갤러리 1.8은 김병재 공간기획가를 비롯하여 최용준 뮤지엄산 학예실장, 정병규 동화나라 대표, 정재엽 STOA 대표, 한명희 그림책미술관시민모임 이사장, 최성미 사회적협동조합 그림책도시 콘텐츠팀장, 최지혜 바람숲그림책도서관 관장, 이선주 그림책놀이매거진 가온빛 대표 등 그림책과 전시 분야 전문가들이 컨설턴트와 그림책 큐레이션 지원으로 대거 참여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시민팀을 밀착지원해 줄 코디네이터 역시 지역의 청년작가, 활동가들로 구성되어 시민뿐만 아니라 지역의 전시문화 발전을 위한 지역작가 양성 차원에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원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무국에서는 시민그림책갤러리 1.8프로젝트는 원주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시민 주도의 문화예술활동으로 시민들이 지역문화콘텐츠인 그림책에 대한 전시를 기획하고 만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자신을 좀 더 이해하고, 좀 더 즐겁게 인생을 즐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민그림책갤러리 1.8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진행상황은 그림책여행센터 이담 블로그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원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wcf.or.kr), 그림책여행센터 이담 블로그(blog.naver.com/wonju_edam), 원주그림책문화학교 카페(http://cafe.naver.com/edamschool) 문화도시 사무국(033-760-984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