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H 열린마당 보도자료

원주 문화자원봉사자 1inch, 상지대 국제어학원 대상 문화 봉사 실시

  • 작성일 2019-07-24 17:26:28
  • 조회수 1,484

원주 문화자원봉사자 1inch,

상지대 국제어학원 대상 문화 봉사 실시

 

‘1inch의 문화 나눔이라는 의미아래 모인 문화자원봉사자 1inch’(이하 1inch)는 지난 4월에 모집된 기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7월에는 상지대학교 국제어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봉사를 펼칠 예정이다.

 

1inch는 올해 3년차에 접어드는 원주문화재단의 문화자원봉사자 양성사업으로, 원주 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화 활동의 행사관리·안내/행사홍보/전시안내/각종 문화체험활동 등, 문화로 폭넓게 봉사하는 단체이다.

 

1inch 중 문화나눔이는 생활문화 동아리 단위로 구성되어, 각 동아리의 활동을 통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운영하는 분야이다. 이들은 다가오는 730, 희망기관인 상지대학교 국제어학원 외국인 유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체험 중심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문화나눔이들은 한국문화가 그대로 녹아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참가팀은 다문화음식봉사단 아우름’, 시민예술창작소 수작’, ‘애플그린 섬유채색’, 그리고 캘리그라피 팀으로 구성되어 한국의 전통음식과 더불어 한국화, 매듭공예, 그리고 한글로 멋스럽게 작품을 만드는 캘리그라피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원주문화재단 시민문화팀에서는 “1inch는 앞으로 원주 내 다양한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에게 생활문화의 즐거움을 전파하고자 한다. 향후 문화자원봉사자 1inch의 활동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자원봉사자 1inch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원주문화재단 원주생활문화센터 (033-731-5311) 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