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H 열린마당 보도자료

원주가 들썩들썩, 다이내믹댄싱카니발 화려한 춤판 예고

  • 작성일 2019-06-24 12:59:04
  • 조회수 1,543

원주가 들썩들썩, 다이내믹댄싱카니발

화려한 춤판 예고

 

지상최대, 최장의 퍼레이드형 경연 퍼포먼스 축제인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이 시민의 곁으로 성큼 다가오며 화려한 춤판을 예고하고 있다.

 

아시아의 리우라고 불리며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난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은 지난해 총 참가팀 214개 팀 13천명이 참여했고, 댄싱카니발 경연에는 124개 팀 11천명이 참여한 대규모 퍼레이드로 해마다 성장을 거듭해 이제는 원주를 대표하는 문화콘텐츠이자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수준으로 거듭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커진 규모로 선보일 예정이다. 댄싱카니발 경연참가팀에만 170개 팀 14천여 명이 참가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를 반영하듯 댄싱카니발 ·프리댄싱페스타 경연 참가팀부터 시민참여프로그램, 홍보운영부스 등 각 분야의 참여문의가 쇄도중에 있다. 이와 더불어 축제 안에 작은 축제인 프린지페스티벌또한 주목할 만하다. 프린지 페스티벌은 국악, 스트릿 댄스, 뮤지컬, 연극, 마임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이 함께하는 작은 공연축제 이다.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 관계자는 경연 참가팀 외에도 자원봉사, 시민합창단, 대학생기자단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중에 있으며 시민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고민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2019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은 , 사람, 소통의 슬로건을 갖고 93()부터 8()까지 6일간 원주따뚜공연장 비롯 원주시 일원에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