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메인페이지로 이동 >
  • 열린마당 >
  • 보도자료 >
  • 보도자료

보도자료

문화로 즐기는 원주! 원주로 떠나는 문화예술 여행

작성일 : 2019-05-10 13:37:47 조회수 : 61

<문화로 즐기는 원주! 원주로 떠나는 문화예술 여행>



()원주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원주에서 만나는 신나는 문화예술여행(문화로 즐기는 원주! 문화예술 모여라!)’517() 강원감영에서 첫여행을 시작한다.

 

원주에서 만나는 신나는 문화예술여행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19 신나는 예술여행>사업으로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증진사업으로, 많은 국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다.

 

원주의 다양한 공간(야외공연장, 독립문화공간)등을 활용하여 진행되는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은 지난 4월부터 100여팀이 넘는 관내 생활문화예술단체들이 신청하였으며, 선정되어진 단체들은 첫 행사장소인 강원감영을 시작으로 지역의 야외공연장 주변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하여 517일부터 1012일까지 총 24회에 걸쳐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수 있는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

 

원주에서 만나는 신나는 문화예술여행의 첫무대는 오는 517() 오전에 강원감영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미로예술시장 18() 오후에는 독립문화예술공간인 썸짓과 중앙동 문화의거리에서 진행되며, 생활문화예술단체와 전문예술단체의 공연과 지역의 예술가들이 꾸미는 다양한 문화예술체험프로그램들이 무료로 진행된다.

 

()원주문화재단 관계자는 국비사업으로 선정된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으로 원주의 다양한 공간에서 지역민들에게 문화적 혜택을 제공할것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24회에 걸쳐 지역의 야외공연장(수변공원, 장미공원, 백간공원, 따뚜야외공연장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공간에서 원주시민들이 함께 즐길수 있는 문화예술프로그램 진행되는 원주에서 만나는 신나는 문화예술여행의 자세한 일정은 ()원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wcf.or.kr) 공지사항 및 축제운영팀(033-760-9803)으로 문의하면 된다.